본문 바로가기

청소년활동

2023년 원주-서울 지역 청소년교류캠프

지난 8월 16일~18일 원주시청소년수련관은 서울시 공릉중학교 1학년 청소년들과 지역 교류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3월 원주시에서 원주-서울 지역 청소년 교류 행사 공모사업에 선정이 되어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모집과 운영 진행에 시립창동청소년센터에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2박3일동안 23명의 친구들과 알찬 시간을 보냈는데요. 함께 보낸 2박3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일차 - 만남 그리고 시작
원주 뮤지엄산, 판화공예, 조별기획활동

원주시청소년수련관과 공릉중학교 친구들과의 만남
원주 뮤지엄산 견학
판화공예체험(에코백 만들기)
1일차 조별 기획 활동

 

 

 2일차 - 원주는 어디까지 갈수 있을까?
삼양식품공장 견학, 조별 자유여행, 소나타오브뮤지엄 견학

삼양식품공장은 공장특성상 많은 사진을 담을 수 없었습니다.

삼약식품공장 견학

2일차 조별여행은 5개조로 나누어 청소년들이 원주 이곳 저곳 방문을 했습니다.

마지막일차에 만족도 설문을 진행을 했을 때 가장 높고 많은 만족도를 보였던 일정이 였습니다.

일부조는 간현에 방문을 하여 자연과 함께 즐기기도 하였고, 원주 미로시장과 중앙시장에 방문하여 공방에서 공예체험 또한 인심 가득한 먹거리를 먹으며 알찬 2일차 오후를 마무리 했습니다.

 

 

또한 오크벨리내에 있는 소나타오브라이트에 방문하여 멋있는 조명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만...빛이 아름다워서 일까요? 벌래들이 많아 친구들이 관람하기 조금 힘들어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쁜 조명 속에 청소년들도 한층더 빛을 내는 시간이였습니다.

 

 

 

3일차 - 열정 그리고 작별
한지테마파크 견학, 한지공예체험

어느덧 2박3일이라는 시간 속 마지막입니다.

3일차는 한지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침일찍 기상과 동시에 한지테마파크에 방문하여 원주의 한지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리고 한지와 유리의 콜라보한 공예체험을 진행 했습니다.

 

피곤한 3일차 하지만 모든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열심히 작품활동을 했습니다.

 

3일동안 청소년들과 함께 한 시간 알차고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이 느낌이 캠프를 진행하고 지도했던 선생님뿐만 아니라 청소년들도 공감할 수 있었던 일정이였길 바랍니다.

 

3일동안 안전하고 즐겁게 따라 준 공릉중학교 1학년 친구들 모두 감사하고 고마웠습니다. 그리고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원주시청소년수련관 선생님들과 시립창동청소년센터, 공릉중학교 담임교사 모두 신경을 많이 쓰며 진행을 했습니다.

 

해당 교류행사는 내년에도 원주시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아! 원주-서울 청소년 교류전에 원주 친구들도 서울에 먼저 다녀왔는데요. 정말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내년에도 원주친구들 서울 갈수 있으니깐 신청할 수 있게 되면 많은 신청해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시립창동청소년센터 창센뉴스9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