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과후아카데미/가온누리 이야기

백년라이온스클럽, 원주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 장학금 지원

 

 지역의 아동·청소년 성장에 특별한 관심을 보이며,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백년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1일, 원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중 모범 청소년 두 명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전달했다.
 신장섭 회장은 “우리 클럽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는 회원분들께서 함께 노력해주신 덕분이며, 오늘 지역 청소년 인재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는 것도 그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미래의 인재가 될 원주시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선희 총재는 “항상 선한 영향력을 위해 노력하는 백년라이온스클럽을 응원한다. 올해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에 헌신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장학금을 받은 청소년은 “감사히 받은 장학금은 저축했다가 필요할 때 사용하겠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여 보답하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이날 백년라이온스클럽의 ‘우리지역 LCIF 임팩트 기금’ 장학금 전달식에는 지역의 청소년 9명이 참석하여 장학금을 받았다.

 한편, 원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에서 지원받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캠프 및 체험활동, 학습지원, 생활 지원 등을 연간 상시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곳으로, 매년 중학생 1,2학년 신청자를 받아 운영하고 있다. (신청 문의 033-748-2180)